대전 동구, 취약계층에 인터넷 수능방송 ‘강남인강’ 무료 수강 지원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또는 평생학습과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신청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1-16 22:57: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올해부터 대전 동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중·고등학생들이 유명 인터넷 수능방송인 ‘강남인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게 됐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사교육비 절감과 동‧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강남인강 무료 수강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강남인강은 서울 강남구에서 직접 운영하는 인터넷 교육사이트로 스타 강사 70명의 내신 및 수능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관내 중·고등학생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등 무료 수강 지원 대상자에게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받아 1년간 무료 수강권을 지원한다.

수강 지원을 신청하려는 학생은 동구청 평생학습과 또는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평생학습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https://www.donggu.go.kr/lll)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청 평생학습과(☎042-259-7005)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6월 중 무료 수강 수혜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원 대상과 사업 확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강남인강의 우수한 온라인 콘텐츠 무료수강 지원이 취약계층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차별없이 평등하게 교육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동‧서 교육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