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숯골어린이공원, 신성동 거점 놀이공간으로 재탄생
어린이뿐만 아니라 주민들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1-19 10:37: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의 숯골어린이공원이 신성동의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숯골어린이공원은 신성동 경로당이 위치한 신성동 내 작은 휴식공간으로, 공원이 조성된 지 30여 년 이상 지났으며 노후 어린이놀이시설과 휴게시설 부족으로 주민들의 시설 개선에 대한 요구가 지속되어 왔다.

이에, 유성구는 인근 금성초등학교 교사와 학생 일부를 ‘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어린이자문단’으로 위촉하고, 일반 학생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어린이공원의 주 이용자인 어린이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상상 속 놀이공간을 실현화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특히 공원은 어린이들이 직접 선정한 ▲짚라인 ▲트램펄린 ▲그네 ▲네트 놀이대 등의 놀이시설을 포함하여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순환산책로 ▲운동기구 등을 설치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주민들 역시 편안하고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어린이들의 관심과 희망을 담아 새로운 어린이공원이 탄생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놀권리 보장과 도심 속 공원 활성화를 위해 공원 개선사업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