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전성모병원, 제8‧9대 병원장 이‧취임식 개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3-01-20 09:55:25
강전용 병원장 취임 “지역민 존중‧배려하는 병원될 것”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이 19일 병원에서 제8‧9대 병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이‧취임식에서는 제8대 김용남 병원장이 이임하고, 제9대 강전용 병원장이 취임했으며, 가톨릭중앙의료원 이화성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임정수 병원장, 청주성모병원 이준연 병원장 등 내·외빈과 교직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 시작기도를 시작으로 가톨릭중앙의료원 영성 및 병원이념‧사명‧핵심가치 낭독, 병원기 전달, 제8대 김용남 병원장의 이임사, 제9대 강전용 병원장의 취임사, 이화성 가톨릭중앙의료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의 격려사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병원장 강전용 마태오 신부는 취임사에서 “지역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우리 병원의 이념인 ‘복음적 사랑’을 바탕으로 환자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또한 최첨단 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등 더 나은 시설과 진료여건을 조성해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전용 병원장은 이어 “지난 3년간의 코로나 팬데믹을 통해 우리는 혼자 살아 갈 수 없음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며 “의료진과 환자‧보호자, 교직원 서로간에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며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우리 대전성모병원이 중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임 강 병원장은 서울 가톨릭대학교를 졸업하고 1998년 사제서품을 받았으며 이탈리아 로마교황청립 우르바노대학원에서 교회법을 전공했다.

또한 용전동성당‧논산부창동성당 보좌신부, 천주교 대전교구청 성소국 성소전담신부, 산성동성당 주임신부,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행정부원장, 대사동성당 주임신부 겸 중부지구장을 역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