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구청장협의회,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기부 동참
5개 구청장 릴레이 기부 캠페인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모색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2-16 00:04: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5개 구청장들이 ‘자치구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기부’에 일제히 동참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대전 구청장협의회(회장 서구청장 서철모)는 15일 NH농협은행 대전중앙금융센터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기부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장인 서철모 서구청장은 동구에, 박희조 동구청장은 중구에, 김광신 중구청장은 유성구에,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대덕구에, 마지막으로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서구에 기부하는 릴레이 기부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이번 자치구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동참은 그동안 홍보 부족과 낮은 인지도 등으로 예상보다 저조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5개 구청장들이 솔선수범해 타 자치구에 고향사항기부금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두고 있지 않은 개인이 연간 500만 원 한도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서철모 대전 구청장협의회 회장은 “구청장들의 릴레이 기부를 통해 제도 홍보와 기부 촉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대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소지가 아닌 다른 자치구에 기부할 수 있으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