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지원 서구의회 의원, 갈마2동 공립 작은도서관 건립 건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2-16 00:27: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 서지원 의원(국민의힘 / 용문, 탄방, 갈마1·2동)은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갈마2동 공립 작은도서관 건립을 건의했다.

서 의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제3조에 따르면 각 동 당 1개소 이상의 작은도서관 조성에 노력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음에도 갈마2동에는 공공도서관이나 작은도서관이 없어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소외감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서 의원은 작은도서관의 양적 성장에 대한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지원 체계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두 가지 방안을 제안했다.

첫째로 자치구의 재정 부담을 덜고 양질의 도서관 기능 수행을 위해서 자치구 공립 작은도서관 설립 시 조성비에 대해 전액을 시비로 지원할 것과 작은도서관 도서 구입에 대한 시비 지원액을 인상하는 것이다.

둘째로 갈마2동에는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이 전혀 없는 실정이므로 둔원초․중․고등학교 인근에 공립 작은 도서관을 조성하는 것이다.

서 의원은 지식 전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적 분위기와 문화적 여가 활동 동참이라는 공공도서관의 기능이 강화되는 추세를 언급하고 갈마2동 지역에 공립 작은도서관을 조성할 것을 대전시와 서구청에 재차 건의하며 이날 발언을 마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