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제274회 임시회 폐회
조례안 개정, 건의안, 구정 질문 등 의안 30건 처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2-16 00:33: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는 15일,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0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8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정현서 의원의 빼울약수터 벌곡로1285번길 교통안전 및 보행권 확보 촉구 건의안 ▲신혜영 의원의 갑천 국가 습지 보호지역 지정을 위한 대전시의 적극적인 노력 촉구 건의안 ▲서지원 의원의 갈마2동 공립 작은도서관 건립 건의안 ▲조규식 의원의 복수남로 26 인근 교차로 교통안전시설 개선 건의안이 채택됐다.

또한 세 명의 의원이 구정 질문에 나섰다. ▲신혜영 의원은 구정 홍보콘텐츠 관련 운영 및 관리 방안, 서구 소식지 전담 인력 운용 방안에 관해 ▲서다운 의원은 서구체육회 선거 개입 의혹 사건에 관해 ▲설재영 의원은 전세 사기 피해 사건 일명 ‘빌라 왕’사건에 관해 구청장의 답변을 요청했다.

전명자 의장은 “계묘년 첫 임시회 기간 내실 있는 회의 운영을 위해 온 힘을 다해준 동료 의원과 집행부 공직자에게 감사드린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는 지난겨울 한껏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다가올 봄날의 따뜻한 기운을 받아 희망을 앞당기는 서구의회와 함께해 달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