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23년 상반기 행복배움터 현판 수여
우리 마을 캠퍼스, 평생학습 꽃이 피었습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2-22 10:35: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평생학습원에서는 거주지 근처에서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상반기 행복배움터 운영 지원에 공모·선정된 마을배움터에 현판을 전달하였다고 22일 밝혔다.

행복배움터는 주민 스스로 관내 공동주택 내 회의실, 작은도서관 등을 학습공간으로 활용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지원사업이다.

공모 선정에는 ▲초록마을2단지 아파트 ▲공감마을작은도서관 ▲달팽이 어린이도서관 ▲초록마을 작은도서관 4곳의 신규 배움터가 발굴되었고, 지치울작은도서관 등 기존 배움터 9개소를 포함하여 총 13개소가 선정되었다.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꽃차테라피 ▲정원 가꾸기 ▲칼림바 배우기 ▲채색디자인 ▲재테크 부동산 투자 ▲문화해설사 양성과정 ▲내 몸을 깨우는 힐링 약차 등 25개 프로그램이 마을 배움터에서 운영될 계획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거주지 근처에서 주민 누구나 원하는 학습 프로그램에 부담 없이 참여하여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을 내에서 학습의 붐이 더 많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