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원관리담당자·대전경찰청 범죄예방진단경찰관, 한자리 모여
공원별 맞춤형 컨설팅, 범죄취약요소 분석, 방범 시설물 개선 제안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08 08:51: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안전하고 품격있는 어린이공원 관리를 위해 대전경철청 범죄예방진단팀)와 5개 구청 공원관리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댔다고 밝혔다.

범죄예방진단경찰관은 직접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지역을 방문해 거리·공원·공공시설의 물리적·사회적 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공유하여 범죄 예방 활동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와 협력관계 구축을 임무로 하는 경찰관이다.

이날 한자리에 모인 대전시 5개 자치구 공원관리 담당자들과 경찰청 소속 6개 경찰서 범죄예방진단경찰관은 사전에 현장 답사한 결과를 토대로 공원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범죄취약요소를 분석해 조명과 방범용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영상 비상벨과 같은 방범 시설물 설치 보완 등을 제시했다.

올해 대전시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공원 이용환경 제공을 위해 약 43억원을 투입 유지관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4개분야) 공원가꿈이 / 공원·녹지시설 관리 / 근린공원정비 / 어린이공원정비

대전시 신용현 환경녹지국장은“범죄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시민들의 삶의 휴식공간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공원시설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