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도서관 가는날’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관 현장학습 프로그램 운영
3월 10일부터 선착순 전화 신청, 4월 7일부터 매주 금요일 10주간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09 11:07: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책 읽는 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대전 동구에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들을 위한 도서관 현장학습 프로그램이 오는 4월 7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 10주간 운영된다.

도서관 현장학습은 어린이들에게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도서관을 친밀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독서에 흥미를 높여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운영되는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3월 10일 금요일부터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며, 유의할 점은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더 많은 기관이 이용할 수 있도록 1기관당 1회 신청으로 제한되어 있다. 또한 1회 신청에 이용 가능한 최대 인원수는 20명이다.

현장학습은 가오도서관 5층 어린이 자료실에서 운영되며, 담당 사서의 가오도서관 소개와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 안내, 도서관 자원봉사자의 동화구연, 손 유희, 관련 책놀이 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우리 동구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이 도서관을 즐겁고 친근하게 생각해 책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진심 동구, 책 읽는 도시 동구를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해 배움으로 성장하는 교육문화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가오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가오도서관 어린이 자료실(☎259-7059)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