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서관 생활SOC 사업, 여수시 중간보고회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10 19:54:52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여수시가 9일 이순신도서관에서 ‘어린이도서관 생활SOC사업’ 건축 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종기 부시장을 비롯해 도서관 건립 자문위원, 용역 업체 등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11월 착수보고 이후 진행된 설계내용과 내부 공간 계획, 관리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층별 건축계획, 공간별 인테리어, 착수보고회 보완사항 등이 자세히 보고되었으며 자문위원들의 질의 및 제안에 이어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시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폭넓게 반영해 상반기 중 최종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4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다만, 설계에 신중을 기하고 있는 만큼 2~3개월이 늦춰질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내실 있는 설계로 어린이들의 창의성을 발현시켜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라고 말하며 “우리시를 대표하는 어린이도서관 건립으로 아이 낳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라면 죽림리 산들공원에 건립 예정인 어린이도서관은 총 사업비 92억4천만 원의 예산으로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2,500㎡ 규모로 건립되며, 어린이자료실, 영․유아 자료실, 공동육아나눔터, 특화공간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