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청년활동공간 제3호 ‘청춘포털’ 문 열어
도솔마을 어울림 플랫폼 2층, 원도심 지역의 청년활동 거점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13 10:36: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서구 청년활동공간 제3호 ‘청년포털’이 운영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청춘포털은 도솔마을 어울림플랫폼(사마7길 33)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도심 지역의 청년활동 거점으로 지역 내 청년활동 활성화와 청년인구의 유출 방지 및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조성되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13:00~23:00, 일요일 11:00~19:00이며,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조성 규모는 약 254제곱미터로 △오픈 라운지 △무대 △스튜디오 △프로그램실 △회의 공간 △학습 공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앞으로 청춘포털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와 지역 청년들의 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마을 주민과의 교류 행사 등을 통한 관계망 형성 및 지역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청춘포털이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준비하는 공간이자 자유롭게 소통·활동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구는 청년활동 공간으로 제1호 청춘정거장, 제2호 청춘스럽을 운영 중에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