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문화콘텐츠시장창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3월 31일까지 온라인 접수... 최대 5,200만 원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15 10:23: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지역 문화콘텐츠산업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문화콘텐츠 시장창출 지원사업’ 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분야는 ▲아이디어의 상품화를 통한 초기 시장진입을 지원하는 신규개발 과제(트랙1) ▲기존 콘텐츠의 개선을 통한 경쟁력 향상과 시장 확대를 지원하는 고도화개발 과제(트랙2) 등 2개 분야이며, 각각 모집한다.

2개 분야 중 1개 분야만 신청 가능하며, 최대 5,200만 원의 지원금과 특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사업공고일 현재 본사가 대전인 콘텐츠관련 기업이며, 트랙2 분야는 고도화 가능한 기 개발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이어야 한다. 대전기업(주관기업)이 지역 내·외 기업과 컨소시엄 구성해 신청할 수도 있다.

지원 장르는 캐릭터,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음악, 방송 등 창조형 콘텐츠와 실감콘텐츠, 기술 융복합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등 혁신형 콘텐츠로 사업화를 통해 수익창출 가능성이 높은 9개 과제를 발굴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cia.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산업육성팀(☎042-489-844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K-컬쳐의 성장동력인 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콘텐츠 제작, 판로개척, 사업화 성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대전시는 지난 9년 동안 문화콘텐츠 시장창출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유망 콘텐츠를 발굴해 왔다.

지난해에는 9개 기업을 지원해 53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지역 내 8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기도 했다.

대전시 노기수 문화관광국장은 “지역 콘텐츠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통해 문화콘텐츠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콘텐츠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지역 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