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 취약계층 위해 여수시 추진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3-15 14:48:13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가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기념해 ‘전남 행복여행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사업은 여행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장애인의 관광향유권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시는 관광취약계층에 1인당 15만 원 이내의 당일 여행상품을 지원하며,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경우 동행 1인까지 추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여수시 거주 만 6세 이상 관광취약계층으로 1005명(저소득층 881, 장애인 124)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2일까지 여행상품을 공모하고 4월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하며 5월부터 11월 말까지 여행상품을 운영한다.


여행상품 응모자격은 공고일 기준 여수시 소재 여행업 등록업체 중 영업보증보험에 가입한 여행사로 여수시청 관광과(여수시 신월로648, 2층)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이나 이메일(dakeem@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맞춤형 여행상품 제공을 위해 장애인 상품 2개와 저소득층 상품 4개, 모두 6개의 상품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여수시 관광과(☎061-659-386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관광여행이 누군가에게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수도 있다”며 “그동안 여러 여건으로 관광활동이 힘들었던 시민들이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