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 중구, 주택건설사업 관계자 간담회 개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3-03-16 09:52:32
건설업계 애로사항 해소, 상생 협력체계 구축 및 건설경기 활성화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오는 20일과 30일 총 2회에 거쳐 관내 민간 주택건설사업장의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고금리·고물가의 영향으로 아파트 분양시장이 경색되면서 주택건설사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구는 주택공급 중단과 미분양 사태 예방,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20일 1차 간담회에서는 민간 사업시행자를 대상으로 주택시장의 동향과 전망 공유, 사업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소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30일 2차 간담회에서는 시공회사와 지역 건설 관련 협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건설공사 방해요인과 해소방안을 강구하고,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주택건설사업은 지역의 생산 및 고용, 주민 유입에 따른 세수와 소비 증가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만큼, 주택건설사업을 중단없이 정상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방안을 논의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현재 27곳 17,000세대의 민간 주택건설사업이 추진 중이며, 총 건축비는 약 3조 8천억 원으로 대전에서 가장 많은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