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23년 민방위 본교육 시작
1~2년 차 대원 집합교육, 3년 차 이상 대원 사이버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3-29 16:49: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4월 3일부터 2023년 민방위 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방위대원의 연차에 따라 1~2년 차 대원은 4월 4일부터 12일까지 집합교육을, 3년 차 이상 대원은 4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

집합교육은 중구 민방위교육장에서 민방위 소양, 응급처치, 재난 안전 등에 관해 4시간 진행되며, 지정일에 참석이 어려운 경우 중구청 누리집을 통해 원하는 일자에 참석하면 된다.

사이버교육은 민방위 제도와 실전 역량에 관한 내용으로,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민방위사이버교육센터(https://kcmes.or.kr/)에서 24시간 수강할 수 있다. 3~4년 차는 2시간, 5년 차는 1시간이다.

사이버교육 이수가 어려운 경우 서면 교육이 가능하지만, 지난해와는 달리 헌혈 참여는 민방위 교육은 인정되지 않는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민방위 교육내용에 전시·재난 시 상황별 행동 요령 등을 담아 위급상황 발생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반드시 기간 내에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민방위대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