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공공도서관, 테마도서 전시·강연 운영
‘인상주의, 아름다운 시절’ 주제로 쉽고 재미있는 서양미술사 강연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23 18:10: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 공공도서관에서는 시기별(연 4회)로 테마를 정해 도서 전시와 강연을 병행하는 ‘테마도서 전시 및 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상주의, 아름다운 시절’을 주제로 미술을 어렵게 생각하고 쉽게 접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기획됐다.

전시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5주간 갈마·가수원·둔산·월평도서관에서 열리며 도서를 자유롭게 열람하며 대출할 수 있다.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북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강연은 5월 11일 둔산도서관에서 시립미술관 도슨트로 활동하고 있는 허재정 강사가 인상주의 명화 작품들의 미술사적 의미, 예술가들의 재미있는 일화 소개 등을 주제로 진행한다. 평소 궁금했던 점이나 알고 싶었던 내용을 질의 응답하는 아트토크도 함께 진행된다.

강연 참가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둔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둔산도서관(☎042-288-48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