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새마을회, 제13회 대전광역시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29 12:50: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새마을회(회장 양용모)는 28일 유성구 유림공원에서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김진오 부의장, 5개구 구청장, 구의장, 시·구의원과 전직시회장, 시·구새마을회장단 및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 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은 새마을운동 유공자 표창을 시작으로, 양용모 시새마을회장 기념사, 이장우 시장, 김진오 부의장 축사, 대전지구JC와 업무협약식, 청년새마을연대 출범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근면·자조‧협동정신을 현대적 의미로 계승·발전시키고,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연대와 협력, 청년새마을연대, 함께 잘 사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새마을운동의 미래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용모 회장은 기념사에서 “새마을청년연대 출범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청년세대의 활발한 새마을운동 참여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새마을운동 추진동력을 마련하여 변화된 새마을운동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같이 새로운 다짐으로 힘을 모으는데 혼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의 날은 새마을운동조직육성법에 따라 1970년 4월 22일 ‘새마을가꾸기운동‘을 제창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올해 열세 번째를 맞이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