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류철하 대표이사 퇴임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29 14:29: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류철하 대표이사의 퇴임식이 28일 재단에서 개최됐다.

이날 퇴임식에는 재단 전 직원과 시 주무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광역시장 공로패 전달 및 퇴임인사 등 순서로 진행됐다.

(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류철하 대표이사는 2019년 4월 임기를 시작으로 4년간 미술관을 이끌었다.

특히 디지털 전환과 시민소통에 대한 성과가 두드려졌는데, 임기 중 이응노 미디어 파사드, 스마트 미술관 구축(메타버스 미술관) 등의 국비사업을 유치했다.

아울러 구글 아트 앤 컬처, 신세계 등 민간기관과의 전시협업은 물론 이응노 연구소 설립, 국립현대미술관과의 공공미술관 협력망 사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임기 중 맞이한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파리이응노레지던스 국제 사업을 확대하는 등 재단 사업을 성공적으로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작년에는 파리이응노레지던스 사업추진 중 최초로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갤러리에서 대전지역 출신 작가들의 전시를 개최하기도 했다.

(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류철하 대표이사는 “재단에서 시민 미술문화 향상 및 이응노 예술의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 여러분들이 함께 노력해주신 덕분이다. 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의 발전에 힘써주신 시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