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노루벌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가족캠프 성료
환경, 준법, 다양성 존중 등 체험 프로그램 다채롭게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4-30 11:29: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변화하는 미래시민교육 일환으로 ‘노루벌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서구 가족 50팀과 도보체험단 30명을 모집해 자연 속에서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공동체 생활의 규범을 익히고, 변화하는 기후·환경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민으로 나아가고자 마련됐다.

▲도보 트레킹(둘레산길 11구간) ▲풀잎아트 ▲자원순환 분리배출 ▲재활용 정리수납 ▲쓰레기줍깅 정크아트 ▲공기정화 식물 기르기 ▲환경교육 영상 ▲친환경 캠핑학교 ▲생태원 둘레길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풍광이 아름다운 노루벌에서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참여해 보는 귀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도시 환경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일상 속에서 자연을 보고 느끼며 가족과 이웃 간의 공동체 가치와 규범을 존중하고 환경 감수성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