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02 09:51:30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 단체사진.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소방서는 지난 1일 옥동119안전센터에서 이상학 안동부시장, 김대일·권광택·김대진 경북도의원, 정복순·우창하·권기윤·김새롬 안동시의원, 최규한 경상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박영순 안동여성연합회장, 안동시 지역 의용소방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을 가졌다.
▲사진 의용소방대기 전달식

이번 발대식을 가진 옥동여성의용소방대의 주요 활동지역은 옥동, 송현동, 노하동 일원으로, 안동시 인구의 약 24%가 거주하고 있는 중심 상권 지역이며 매년 유동인구와 소방대상물의 또한 증가하고 있어 화재 예방과 대응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지역이다.

행사는 ▲정재훈 119재난대응과장의 옥동여성의용소방대 신설 경과보고 ▲임명장 수여 ▲의용소방대기 수여 ▲결의문 낭독 ▲취임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 선서

초대 옥동여성의용소방대장을 역임하는 이경희 대장은 “지역 안전에 대한 책임감과 솔선수범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과 함께 지역 안전지킴이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했으며,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먼저 우리 소방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하며, 항상 의로운 마음과 뜨거운 용기를 갖고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안동을 만드는데 크나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겠다"고 했다.

한편, 안동의용소방대연합회는 사랑의 쌀 22포대를 지역의 불우이웃에 기부하며 행사의 뜻깊은 의미를 한층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