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전! 독서 골든벨을 울려라
옥효진 작가의 북콘서트도 함께 진행, 양선주·유진호 가족 우승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6 09:57: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도전 독서골든벨&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부모와 아이가 한 팀이 되어 함께 참여하는 가족 참여 행사로써, 북콘서트 참여자를 포함해 약 130여 명이 참여했다.

골든벨 시작 전, 이번 행사 선정 도서인 ‘세금내는 아이들’의 작가이자 인기 유튜버 옥효진 씨를 초청해 ‘나도 세금 내는 아이가 될래요’를 주제로 북콘서트를 진행했으며, 가정에서 하는 경제교육에 관한 다양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골든벨을 울리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분야별 추천 도서를 읽으며 준비해 온 참가자 중 최후의 5인에게 구청장상이 수여되었으며, 서구 가수원동 양선주·유진호 가족이 골든벨의 주인공이 되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가족 간 책을 매개로 좋은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우리 아이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