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세‧움,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학교 현장 찾아 학교폭력 예방과 도움 요청 방법 캠페인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5-18 06:01:19

▲학교폭력전담기관 ‘지‧세‧움’이 지난 16일 관내 초‧중‧고 학교를 찾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학교폭력전담기관 ‘지‧세‧움’이 지난 16일부터 관내 초‧중‧고 학교를 찾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을 당하면서도 혼자 힘들어하는 청소년을 지지하기 위한 활동이다. 특히 학교폭력 피해 학생이 도움을 청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지‧세‧움은 16일 광주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초‧중‧고 여러 학교를 찾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함께 등굣길 맞이하기, 학교폭력 예방 구호 외치기, 지세움 명함 나누기 등을 진행한다.

지‧세‧움은 전국 최초로 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학생을 지원하는 학교폭력 피해 학생 지원기관이다. 

주간 보호형(통학형) 기관으로 학교폭력으로부터 보호가 필요한 광주 지역 초‧중‧고 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이용 동안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다.

지세움은 오는 25일부터 3주간 관내 초‧중‧고 학생부장‧전문상담(교)사와 동‧서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소)위원장‧심의팀장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세움 아카데미’도 운영할 계획이다. 주제는 ‘아이의 트라우마는 어떻게 치유되는가’이다.

광주중학교 학생부장 최용준은 “지세움의 지원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더욱 활기차게 운영할 수 있었다"며 “작은 사탕과 함께 나눠준 지세움 명함은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