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미래 교육 환경변화에 따른 수업혁신
수업앙상블 1차 특강 초‧중등 교원 전체 대상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 키우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8 09:53: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원의 수업역량 신장 지원을 위해 2023학년도 대전 원격수업개선 수업앙상블 특강을 3회 운영할 예정이며 18일 제1차 특강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수업앙상블 특강은 변화된 디지털 교육환경에 따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원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전문가를 초청해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 경험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변화된 디지털 교육환경에 적합한 유튜브 채널 라이브를 통해 장소에 구애 됨 없이 초‧중등 교장, 교감, 수석교사, 교사, 교육전문직원 전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18일에 이루어진 1차 특강은“챗 GPT 시대, 혼공이 더 필요한 이유, 왜 스스로 하는 혼공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자기주도학습코칭 전문가인 한재우(재우의 서재 대표)를 특별강사로 초청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 방법에 대해 유튜브 실시간 질의응답이 이루어지는 참여형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한재우 대표는 예측불가의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혼공’ 즉 혼자서 하는 공부 능력이라고 하며,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위해 자신감, 효율성, 루틴, 집중력, 동기부여라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도대체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그간 연구내용과 다양한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한 실제적인 특강을 펼쳤다.

특강 안내를 받은 교원들은 “미래 교육 환경에서 더욱 강조되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연구 결과와 사례를 바탕으로 한 강의를 듣게 되어 기대되고, 수업과 학생 지도 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기록하여 적용하겠다"고 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미래교육 환경변화에 따른 수업혁신은 절대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급속하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해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