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활섭 대전시의회 의원, 전국운영위원장협의회 참석
지방의원 상해보상금 관련 법령 개정 촉구 건의안 등 3건 안건 처리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8 20:29: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송활섭(국민의힘 대덕구2) 의원은 18일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제10대 전반기 제7차 정기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사항 등을 협의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의장협의회 2023년 제4차 임시회 개최 결과 보고를 청취하고 △지방의회의원 상해보상금 관련 법령 개정 촉구 건의안 △세계유산영향평가(HIA) 법제화를 위한 [세계유산의 보존・관리 및 활용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통과 촉구 건의안 △농업분야 조세감면제도 5년 연장 촉구 건의안 등 3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송활섭 의원은“현행 법령에서는 지방의회의원의 보상금 지급 기준을 지방자치단체장이 모두 결정하게 하고 있어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취지를 무색하게 하고 있다"며“다양한 법령 개정 건의를 통해 전국 지방자치와 대전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설립 26주년을 맞는 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의 공동 이해 관련 사안을 협의하고 의회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지방의회 숙원과제 해결과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이다. 회원은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고, 월 1회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