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지구는 내가 지킨다’ 탄소중립 릴레이 캠페인
탄소중립 릴레이 캠페인 세 번째 참여, 새들뫼키움어린이집과 리틀엔젤 어린이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9 16:45: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어린이집연합회를 중심으로 세 번째 탄소중립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들뫼키움어린이집(원장 전덕순) 기획으로 펼쳐진 이번 캠페인은 리틀엔젤어린이집(원장 김연성)이 함께 참여해 양 어린이집 원생들에게 탄소중립 실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참석한 영유아와 부모 등 40여 명은 재활용 박스를 활용해 만든 자동차 극장에서 팝콘을 먹으며 탄소중립 실천 동영상을 시청하고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기후 위기가 심각해진 요즘 우리 아이들에게 어떻게 환경 인식을 심어줄지 고민이었다"며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준 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어린이집연합회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환경교육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쉽게 알려주고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다른 단체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공동의 실천이라는 큰 움직임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어린이집 연합회는 다음번 릴레이 캠페인 참가자를 추천함으로써 탄소중립 실천 체험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아이들에게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심어주고 모든 구민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