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목원대학교 취업박람회에서 병역진로설계 실시
재학생들에게 맞춤식 병역진로상담 및 군복 등 체험행사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31 17:45:36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제공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소영)은 31일 목원대학교에서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Day’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Day’는 매주 수요일마다 관내 대학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재학생들에게 1:1 병역진로설계 상담을 실시하며 병역이행이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와 도전이 되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에서는 목원대학교 취업박람회인 ‘2023년 청년고용정책 탐구생활’과 연계하여 병역이행 맞춤상담을 실시하고 군복군장 등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23. 3월부터 5월까지 충남대, 한밭대, 대전대, 목원대, 한남대 등 관내 대학에서 600여명의 재학생들에게 맞춤상담 등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 상반기 계획했던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 Day’는 목원대학교를 끝으로 일정을 마치게 되며 하반기에 더 새로워진 모습으로 대학을 찾아갈 예정이다.

홍소영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품질 높은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적극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