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간호대학 승격 기념식 및 선비간호사 워크샵 개최
안영한 | 기사입력 2023-06-08 12:48:51
[사진 동양대] 동양대 선비간호사 워크샵 사진
[영주타임뉴스] 안영한 기자 = 동양대(총장 이하운)는 베어링특성화 다목적세미나실에서 동양대 간호대학 승격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하운 총장, 이숙경 간호대학장, 박용권 교무처장, 박혜숙 취업학생처장, 지수욱 기조실장 등이 참석했다.

동양대 간호학과는 2010년에 간호학과로 개설되어 2024학년도에는 102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는 간호대학으로 성장했다.

동양대 이하운 총장은 “간호학과에서 간호대학으로 승격 준비를 위해 애쓰신 교수님들과 재학생 여러분 모두 고생 많으셨고, 간호대학으로의 승격을 축하드린다. 첨단 교육 환경을 마련하여 국민건강과 전문인으로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는 간호사를 양성하는 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간호대학 이숙경 학장은 “간호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대학의 전폭적인 지지가 매우 큰 힘이 되었기 때문이고, 미래사회 참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열린 선비간호사 워크숍은 현재 다양한 임상 현장(병원, 보건소, 건강보험공단, 군 장교 등)에 재직 중인 13명의 졸업생이 참여하여 재학생과 함께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조현재 현암교양교육원 교수 : MBTI를 활용한 갈등과 스트레스 해소)을 진행하였다. 또한 취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이 선배들에게 각 직종에 취업하기 위한 준비과정과 직종의 장단점, 연봉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많은 정보를 주고받는 자리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