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풍면 기습 우박으로 농작물 피해 속출 주민들 망연자실.
오이 등 밭작물 피해 커 , 피해규모 조사.지원 대책 필요.
김용환 | 기사입력 2023-06-11 16:20:07

[제천타임뉴스] 김용환 기자= 제천시 청풍면 학현리 일대 기습 우박이 쏟아졌다. 피해 주민들 한해 농사 망쳤다며 망연자실.

청풍면 학현리 국지성 우박으로 피해입은 복숭아밭.

11오후 3시경 우박 피해로인한 고추,오이밭 현장사진이다.
우박 피해로 인해 고추대,잎사귀 등 피해 사진.

2023.06.11. 오후 3시경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더니 구슬만한 크기의 우박이 쏟아져 청풍면 일대의 농가 주민들이 피해를 호소하고있다.

충북 제천시 국지성 우박 피해가 발생했다.

11일 오후 3시께 제천시 청풍면 일대에 지름 3㎝ 크기의 우박이 30여분간 떨어져 오이와 호박, 고추 등 농작물 피해를 봤다.

14500㎡(4300평) 규모로 오이및 고추 농사를 짓는 이모씨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우박이 순식간에 하늘에서 쏟아져 대처할 겨를이 없었다"피해를 입은 밭주위를 보며 한숨을 내 쉬었다.

이모씨는 "갑자기 내린 우박으롱 인하여 오이및 호박 농작물 피해가 너무크다며 한해농사를 망치게 되었다"며 "아이들 학비와 생계를 유지하는데 있어 가장큰 농작물인데 지금당장 어떻게 해야할지 앞이 캄캄하다며"고 하소연했다.

농협 손해보험 손해평가 를 통한 재해보험금 지급 수령자는 일부 몇 몇 농가이며 그외 농가는 보험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
되었다.

“예측하기 어려운 자연재해로 인해 농가들의 피해조사와 지방자치 단체의 지원이 시급한것 으로 보인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