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7기 청년정책협의체 소통 워크숍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6-12 15:09:46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는 지난 10일 청년센터에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협의체 위원들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여 활발한 네트워킹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소통 강의, 협의체 분과 토의, 원도심 투어 등의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은 위원들 간 공감 형성을 위해 ▲서로를 알아가는 키워드 자기소개 ▲아이스 브레이킹 ▲청년활동에 대한 자유토크 등 프로그램을 레크레이션 방식으로 진행해 재미를 더했다.

서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분과별로 당면해 있는 사안에 대해 그룹 토의를 진행하고, 지하도상가, 별미길 등 원도심 골목 곳곳을 다니며 계속 늘어나는 빈 점포 등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원도심 침체의 심각성을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원도심 활성화 프로젝트를 위해 원도심상인회와 청년들이 함께 운영한 ‘별미길 야시장’현장을 방문하여 청년의 시선으로 원도심 활성화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모색하는 기회를 가져 의미를 더했다.

청년정책협의체 이원기 위원장은“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서는 협의체 위원 간의 소통과 연대감이 중요하다. 워크숍을 통해 서로 알아가고 공감하는 시간이 된 것 같다”라며 “순천 청년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고 청년이 행복한 미래를 그리기 위해 청년들의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정책협의체는 문화·소통, 복지, 일자리 3개 분과로 청년정책 의제를 발굴·제안하고 청년들과의 소통 창구로 의견수렴 및 정책 모니터링, 시정 활동 참여와 홍보 등의 역할 수행을 활발히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