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만들어가는 아동친화도시 천안’ 로고 제작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1주년, 아이 키우기 좋은 천안 이미지 구축
최영진 | 기사입력 2023-08-04 11:30:27
천안시청 로비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아동친화도시 천안 로고 선호도 조사에서 박상돈 천안시장이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시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천안을 상징하는 로고 제작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다함께 만들어가는 아동친화도시 천안’ 이미지 구축에 나선다.

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1주년을 기념해 아이 키우기 좋은 천안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로고를 제작했다.

로고는 아이들의 즐거움과 안전을 상징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과 웃는 얼굴, 도시의 아이콘 요소를 담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천안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로고 시안 4개를 먼저 만든 후 시청 로비와 아동기관에서 온·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한 결과 1,0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해 가장 많은 득표수를 차지한 1번 시안으로 로고를 선정했다. 1번 시안은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시안을 작업한 뒤 세부적인 디자인 조율로 만들어져서 더욱 눈길을 끌었다.

시는 천안시의 아동친화도시 이미지를 대변할 선정된 로고를 아동친화도시 홍보물품과 더불어 다양한 사업에 활용해 ‘다함께 만들어 가는 아동친화도시 천안’을 홍보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아동친화도시 로고 제작을 통해 천안시가 아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아동친화도시 사업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천안시는 지속해서 아이들을 위한 사업과 제도 개선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