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홍대용과학관, 13일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행사
- 오후 9시부터 천안상록리조트 잔디 대운동장에서
최영진 | 기사입력 2023-08-04 11:41:21
지난해 열린 페르세우스 유성우 공개관측행사 모습. [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이종택)은 오는 13일 오후 9시부터 천안상록리조트 잔디 대운동장에서 ‘2023 홍대용과학관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행사’를 운영한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란 과거 스위프트-터틀 혜성이 우주공간에 흩뿌리고 지나간 먼지 부스러기들이 지구의 대기층과 충돌하며 많은 별똥별이 떨어지는 현상으로 매년 8월 13일 전후로 많은 별똥별을 관측할 수 있다.

이에 홍대용과학관은 페르세우스 유성우 극대기에 맞추어 별똥별을 함께 관측하는 유성우 관측행사를 운영한다. 유성우에 관한 전문가의 특별강연, 천체관측, 유튜브 실시간 중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는 공개 관측행사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행사 시간에 맞춰 천안상록리조트 내 잔디 대운동장과 컨벤션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행사 당일 시간당 최대 100개 이상의 별똥별이 떨어질 것으로 보이나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별똥별은 시간당 10개 내외일 것으로 예상된다.

관측행사의 특성상 날씨가 흐리거나 우천 시에는 행사가 취소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대용과학관(041-564-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장시간 하늘을 바라보고 있어야 하는 별똥별 관측의 특성상, 편하게 누워 하늘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돗자리를 지참해 방문하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