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천안시 승격 60주년 특별기획 전시·공연 개최
- 27일까지 특별기획 전시, 9월8일~10월21일 특별기획 공연 4회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23-08-17 17:25:32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안동순)은 천안시 승격 6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시와 공연을 개최한다.

천안시 승격 60주년 특별기획전인 ‘관계도시:유동하는 미래’는 도시의 성장과 의미를 살피고, 지역이 지닌 역동적 에너지를 바탕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희망을 예술로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전시는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특별기획전과 연계한 ‘2023 CAMOA 썸머스쿨 : 도시에 색을 더하면’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을 맞아 미술관에 방문한 어린이와 가족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천안시 승격 60주년 기념 첫 번째 공연은 ‘뮤지컬스타 2023’이다. 9월 8일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국내 최정상 뮤지컬 스타 길병민, 김보경, 김고운, 임병근, 앙상블 라움이 출연해 세계적인 뮤지컬 ‘레 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맘마미아’ 등을 선보인다.

두 번째 공연은 9월 15일 개최하는 ‘도이치 방송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with 손열음’으로 도이치 방송 오케스트라와 수석지휘자 겸 예술감독을 역임하고 있는 지휘자 피에타리 잉키넨와 모차르트 협주곡 최고연주상을 수상한 피아니스트 손열음의 협동 공연이다.

세 번째 공연은 9월23~24일 개최하는 국립발레단의 ‘돈키호테’로 조연재, 심현희, 이재우, 허서명 등이 출연한다. 10월 20~21일 진행하는 네 번째 공연‘맥베스’는 연출가 파비오 체레사와 지휘자 세바스티안 랑 레싱과 성악가 양준모, 이승왕, 임세경, 오희진 등 정상급 성악가들이 출연한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립미술관 누리집(www.camoa.or.kr)을 참고하거나 시각예술팀(1566-0155)로 문의하면 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www.cnac.or.kr)을 참고하거나 천안예술의전당(1566-0155)으로 확인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