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비상대비 훈련 ‘2023년 을지연습’ 돌입
- 21일~24일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범정부 훈련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3-08-22 08:39:20
21일 천안시가 2023년 을지연습에 따른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천안시][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시는 위기관리연습을 시작으로 21일부터 24일까지 범국가 차원 비상대비 훈련인‘2023년 을지연습’에 돌입했다.

이번 을지연습은 국가 총력전 체계를 갖추고 충무계획 실효성 검증 및 전시 전환 절차 숙달 등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전시 연습이다.

전시전환절차 연습과 실제 훈련, 공습 대비 민방공 대피훈련 등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둔다.

천안시는 21일 전시체제로 전환되면서 전 직원 비상소집과 전시직제 편성훈련, 을지연습 최초상황보고회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전시 연습에 나섰다.

21일 천안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을지연습 최초상황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천안시]
시는 안보 환경에 부합하는 전평시 연계·통합 연습으로 국가위기관리 및 전시전환절차를 종합적으로 시행해 민·관·군·경 유관기관 간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통합방위 대응능력을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을 준비하라’라는 말이 있듯이 실전과 같은 훈련은 필수"라며, “을지연습은 국가방위의 핵심으로 전시대비계획을 검토․보완하고 확고한 비상 대비 태세를 갖추어 시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