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희망나눔업무 협약' 체결
영주시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2년간 2억 276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물품 지원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9-15 06:50:39

[영주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14일 영주시청 제1회의실에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희망나눔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영주시-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희망나눔운동’ 업무협약 체결및 장학금 전달식 가져 (사진 영주시)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익법인으로, 2007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이후 전국지자체 및 다양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장학금·컴퓨터 지원, 문화체험 및 현물 지원 등 다양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영주시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2년간 2억 2760만 원 상당의 장학금과 물품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 저소득층 아동 23명을 장학생으로 선정하고, 20명에게는 2년간 매월 5만 원씩 2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 3명에게는 360만 원 상당의 컴퓨터를 직접 전달했다.

김정안 회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을 직접 만나서 반갑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지역의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을 해주신 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님과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