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가을은 이스포츠의 계절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 개최… 4개 종목 6개 대회 매주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3-10-12 14:23: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26일까지 한 달간‘2023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을 개최한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발로란트, 오버워치2, 이터널 리턴 등 4개 종목을 대상으로 6개 대회가 주말마다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한밭대전은 이스포츠의 지역특화콘텐츠 이미지 확산을 위해 프로, 아마추어, 일반시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를 구성하고 코스프레 쇼, 미니게임 체험존, 포토존 조성 등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먼저 개막 대회인 이터널 리턴의 공식 대회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대회 총상금은 2,000만 원으로 정식 출시 이후 첫 정규시즌을 맞아 높은 관심을 받는 대회이다.

11월 중에는 ‘전국고교대전’, ‘여성이스포츠대전’, ‘한밭대전 대난투’, ‘발로란트 최강대전’이 열리고, 한밭대전 마지막은 ‘LCK 아카데미 시리즈 플레이오프’가 장식한다.

또한 LCK 프로선수 등용문인 LCK AS아카데미(이하 Las)가 작년 하반기와 올해 상반기에 이어 다시 한번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시민 누구나 함께 이스포츠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속적으로 국제 및 프로대회도 개최해 대전이 이스포츠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은학 원장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좋은 분위기를 이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2023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홈페이지 (https://dje.dicia.or.kr/)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