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비대면 전용 상품 ‘텔레파시적금’ 출시
김민수 | 기사입력 2023-10-13 17:48:38
▲ 광주은행이 비대면 전용 상품 ‘텔레파시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타임뉴스] 김민수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정액적립식 기준 최대 연 6.0%의 금리를 제공하는 ‘텔레파시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영업점 방문 없이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APP)과 모바일웹뱅킹(WEB)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텔레파시적금’은 개인고객 1인 1계좌에 한하여 최소 5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1년제로 가입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1년제 정액적립식의 경우 연 3.2%(자유적립식 연 3.0%)이며, 가입자 거래현황에 따른 우대금리 최대 연 0.8%p(포인트)를 제공하며, 여기에 텔레파시 퀴즈 이벤트 우대금리 최대 연 2.0%p를 더해 최고 연 6.0%(자유적립식 연 5.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가입자 거래현황에 따른 우대금리는 ▲신규고객[(이 예금 가입일 전전월말 기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제외한 ‘적립식예금, 거치식예금(CD, RP, 표지어음 등 포함), 대출(카드론 포함), 신탁(MMT 포함), 수익증권(MMF 포함),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방카슈랑스’ 계좌 및 거래가 없는 고객)]인 경우 연 0.8%p(포인트) ▲재예치 고객(광주은행 적금계좌 만기 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 이 적금으로 재가입한 고객)인 경우 연 0.5%p를 제공한다.

이벤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텔레파시 퀴즈는 ‘오늘의 점심 메뉴! 무엇을 선택하시겠어요?’와 같은 재미있는 질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매월 2회 광주은행 개인뱅킹 앱(APP)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4가지 보기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문항을 선택한 고객에 한하여 매회 우대금리 연 0.1%p를 지급하며, 최대 연 2.0%p의 이벤트 우대금리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 박대하 디지털기획부장은 “탄탄한 기본금리는 물론, 금융에 즐거움을 더한 ‘펀(Fun)세이빙’ 트렌드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