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3 영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개최
‘리그오브레전드’(5:5 팀전)와 ‘스타크래프트’(1:1 개인전) 2개 종목으로 진행
김희열 | 기사입력 2023-11-23 02:39:43

[영주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영주시는 오는 12월 2일, 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2023 영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영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개최 (사진 영주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e스포츠 산업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게임을 좋아하는 시민들에게 연말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총상금 530만 원의 규모의 이번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5:5 팀전)와 ‘스타크래프트’(1:1 개인전) 2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게임물 이용 연령기준인 만 12세 이상 전국 아마추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는 이달 22일까지 포스터와 배너 등 홍보물의 QR코드 접속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예선은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4강 이상 실력자들은 내달 2일 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오프라인 결선대회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시에 따르면 오프라인 결선 행사가 진행되는 12월 2일 선비세상 컨벤션홀에는 참가자뿐 아니라 관람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청소년 및 젊은 세대들을 겨냥한 ‘퍼스널 컬러’·‘성격유형검사(MBTI)’·‘타로’ 상담 부스가 무료로 운영되며, 가족 단위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보드게임’·‘추억의 오락실’·태블릿 PC를 활용한 ‘모바일 카트라이더’ 대회 등의 게임존과 함께 현직 e스포츠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진로 상담 부스’ 또한 펼쳐진다.

영주 출신 유명 게임 유투버인 이성은(흑운장) 전 프로게이머도 결선 행사에 참여해 전문성 있는 해설과 뛰어난 입담으로 고향에서 진행되는 첫 e스포츠 행사의 흥행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참가자와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으며, ‘2024 수능 수험생 격려 이벤트’와, ‘PC방 배너 인증샷 이벤트’를 비롯해 결선 행사 당일 진행되는 ‘스탬프 이벤트’ 등 e스포츠 경기 이외에도 특색있는 볼거리와 다양한 요소들이 경기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지역에서 처음 개최하는 e스포츠 대회를 통해 게임을 취미로 즐기는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전국의 실력 있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한데 모여, 이제 막 첫걸음을 뗀 영주 e스포츠 분야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