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담적한의학회 학술대회, 전 세계 언론 주목
이창희 | 기사입력 2023-12-04 17:12:09

야후 파이낸스에 보도된 대한담적한의학회 정기학술대회


[경기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 대한담적한의학회(학회장 최서형) 제7회 정기학술대회가 야후파이낸스, FOX, ABC, NBC, CBS, 벤징가, 마켓워치를 포함한 해외 주요 언론사 390여 개사에 보도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담적한의학회는 학회장 최서형 박사를 중심으로 '담적증후군'의 표준화, 과학화, 세계화를 목표로 하는 25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활발한 연구와 학술지 발행 및 각종 학술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80여 명의 한의사, 전공의, 공보의 및 한의대생들이 참여하여 역류와 소화기 질환 및 치료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최서형 박사는 이날 '담적증후군'의 발견이 단순한 위장병 규명이 아닌 한의학에서 언급된 만병의 근원인 '담(痰) 독소'를 증명한 것임을 강조했다.

최서형 박사는 위장을 단순한 소화기관으로만 보지 않고, 다양한 질병의 근원으로 파악하여 '담적증후군'이라는 새로운 의학적 개념을 제시했다. 그는 40만 건이 넘는 임상 사례를 통해 담적증후군의 과학화, 표준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현대 의학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워가고 있다.

학회장 최서형 박사는 양한방 융합 진료를 통해 국제적 시대 흐름을 주도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그의 연구와 치료법은 전 세계 의학계에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며 소화기 질환 치료의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담적증후군에 대한 대한담적한의학회의 지속적인 연구와 양한방 융합 진료가 앞으로의 의학계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기대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