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농촌보건의료 ‘봉두보건진료소’ 신축
강민경 | 기사입력 2023-12-19 10:53:36

▲ 여수시 소라면 봉두에 위치한 ‘봉두보건진료소’를 신축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 소라면 봉두에 위치한 ‘봉두보건진료소’를 신축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기존 진료소는 건립 된지 38년이 넘어 비좁고 노후화돼 지난 6월 국비 2억 여 원과 도비 5천만 원 등 총 6억 9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진료소를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설계단계부터 노약자, 장애인 등을 세심하게 배려한 편의시설을 반영, 총 150㎡ 규모의 신축 진료소는 진료실, 건강 증진실, 대기실, 관사 등의 시설을 갖춰 인근 주민들이 더 편하고 친근하게 접근토록 했다.


이로써 ‘봉두보건진료소’는 농어촌 주민의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 개선은 물론 고혈압, 당뇨 예방 등 각종 건강지킴이 사업도 함께 추진돼 찾아가는 농촌의료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5일에는 정기명 시장을 비롯한 지역 도·시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두보건진료소’ 준공식이 열렸다.


이날 정기명 여수시장은 “봉두진료소가 주민들의 건강은 물론이고 행복을 지키는 충전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시에서는 지속적으로 의료 서비스 향상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