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자원 나눔 실천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4-01-08 22:07:25

▲8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아름다운가게 광양중마점에서 기부 물품을 포함한 7,000여 개의 물품을 판매하는 ‘광양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양시)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는 8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아름다운가게 광양중마점에서 기부 물품을 포함한 7,000여 개의 물품을 판매하는 ‘광양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12월 11일부터 29일까지 19일간 광양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물품을 기부받았으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총 896개의 물품이 기부됐다. 896개의 기부된 물품을 재사용함으로써 종이컵 21,816개 또는 비닐봉투 3,152개를 사용 시 배출되는 양인 150kg의 탄소 배출을 저감했다.

판매 물품은 의류(외투, 티셔츠 등), 잡화, 소형가전, 도서, 제로웨이스트 제품 및 공익제품(장애인 자활단체, 사회적 기업 제품, 친환경 제품) 등으로, 전 시민 구매 가능하다.

이날 행사 시작 시 광양 YMCA 어린이집의 축하 공연과 우수 기증자 시상식 등이 진행됐으며, 정인화 광양시장을 비롯한 직원들의 적극 참여가 이뤄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오는 2월 3일(토) 저소득 노인가구, 저소득 1인 가구,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되며, 봉사자(배달천사) 150여 명이 나눔보따리 100세트를 수령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행사는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고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공동체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