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U-17 대표팀 간판 공격수 ‘기대주’ 윤도영과 준프로계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1-11 15:17: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구단 산하 U-18(충남기계공고) 소속 미드필더 윤도영과 준프로 계약을 체결했다. 2020년 골키퍼 안태윤 이후, 구단 역사상 두 번째 준프로 계약이다. 이번 준프로 계약을 통해 유스 시스템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재능 있는 선수의 발굴과 성장을 위한 기반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2019년 대전하나시티즌 U-15에 입단한 윤도영은 현재 구단 산하 U-18(충남기계공고) 소속으로 체계적인 유스 시스템 하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망주 선수이다. U-15 시절부터 남다른 축구 센스와 기본기를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낸 윤도영은 ‘2023 K리그 주니어B 주말리그(전반기) 대회’ 11경기에서 6득점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골 결정력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연령별 대표팀에도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U-17 대표팀의 간판 공격수로 활약을 펼쳤다. 특히, 2023년, 태국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17 아시안컵’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대표팀의 준우승을 견인했다. 1차전 카타르전에서는 69분간 그라운드를 누비며 전반 31분 역전골을 성공시키는 등 6-1 대승을 이끌었다. 2차전 아프가니스탄과의 경기에서는 2골을 성공시키며 8강 진출에 기여했다. 8강 태국전에서도 1골을 추가한 윤도영은 이 대회에서 6경기, 4골을 기록하며 이름을 각인시켰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FIFA U-17 월드컵’에서도 대표팀 소속으로 값진 세계 무대 경험을 했다.

측면 미드필더가 주포지션인 윤도영은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드리블 및 돌파력이 장점이며 볼 소유, 탈압박을 통한 공격 루트 창출 능력이 뛰어나다. 공격 지역에서 수비수 숫자와 상관없이 공격 지역으로 전진하는 센스 있는 움직임도 돋보이는 선수이다.

윤도영은 “프로 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대전에 감사하다. 값진 경험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 또한 구단 유스를 대표하는 선수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훈련, 생활 모든 면에서 성실하게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도영은 2차 베트남 해외 전지훈련에 합류해 당찬 도전을 시작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