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안계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 입주자 모집 성료
국민임대주택 무주택 저소득층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 도모, 행복주택 젊은 계층 주거불안 해소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1-16 23:26:55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이웃사촌시범마을 조성사업과 안계면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의성안계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의 입주자 모집이 성료했다.

의성 안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성료(사진:의성군)
온라인접수가 어려운 군민을 배려해 안계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현장접수를 진행한 점이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에 조성될 국민임대주택(42세대)은 무주택 저소득층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이고, 행복주택(98세대)은 젊은 계층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공급하는 주택이다.

최종 신청된 입주자는 국민임대주택 총42세대 중 240세대가 신청했으며 경쟁률은 5.71대1이다.

행복주택은 총98세대 중 256세대가 신청해 경쟁률은 2.61대1로 나타나 많은 군민들이 공공임대주택 입주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을 시사했다.

3월 28일(목) 당첨자 발표, 12월 중 입주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 공공임대주택 건설사업을 통해 저출생ㆍ고령화, 지방소멸 대응하여 정주여건을 개선해 살고 싶은 의성군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많은분들이 신청한 만큼 군민들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