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 미디어데이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1-23 09:36: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 미디어데이를 실시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은 2024시즌을 향한 본격적인 담금질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해외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전지훈련과 연계하여 하나은행과 베트남 국영상업은행인 BIDV 은행이 후원에 참여하여 1.22(월)~28일(일)까지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베트남 프로 축구 리그 V리그1을 대표하는 하노이FC, 비엣텔FC를 비롯하여 인도네시아 프로축구팀 발리유나이티드FC 등 총 4개 팀 참가한 가운데 베트남 하노이 항더이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총 4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팀당 2경기를 진행한다.

22일, 오전 11시(한국 시간: 13시) 노보텔 스위트 하노이(베트남 하노이 소재)에서 개최된 미디어 데이에는 베트남 현지 미디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전하나시티즌, 발리유나이티드, 비엣텔FC, 하노이FC 4개 팀의 감독과 대표 선수 1명이 참석했으며 대전하나시티즌에서는 이민성 감독과 윤도영 선수가 참가했다.

이민성 감독은 “프리 시즌이지만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 참가를 통해 2024시즌을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아직 전지훈련 초반이기 때문에 몸 상태가 100%라고 할 순 없지만 한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좋은 팀들과 기량을 점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윤도영 선수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일원으로 전지훈련에 참가한다는 것만으로도 꿈같은 일인데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에 참가하여 선배들과 함께 해외 여러 팀들과 겨룰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최선을 다해서 경기에 임할 것이다. 일단 첫 번째 목표는 경기에 뛰는 것이고 만약 출전 기회가 생긴다면 3골 이상 득점을 통해 팀의 대회 우승에 일조하고 팬 여러분들께 강한 인상을 남기고 싶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한편 ‘BIDV 초청 하나플레이컵’은 23일 첫 경기를 시작으로 27일에 결승전이 개최된다. 23일, 15시(한국 시간: 17시) 하노이FC와 비엣텔FC의 1경기, 19시(한국 시간: 21시) 대전하나시티즌과 발리 유나이티드의 2경기가 진행되며 27일 13시 30분(한국 시간: 15시 30분)에는 3-4위전, 17시 30분(한국 시간:19시 30분)에 결승전이 진행된다.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23일과 27일 대전하나시티즌이 참가하는 경기는 생중계되어 국내 팬들도 생생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