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득 영주·영양·봉화·울진 국회의원 예비후보, 청년들과‘정책간담회’가져
김용직 | 기사입력 2024-02-09 22:41:31
사진 영주,영양,봉화,울진 임종득 예비후보(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 전)대통령실 국가안보실 제2차장)는 지난 6일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선거구 내 지역 청년 10여 명을 만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주타임뉴스] 김용직기자 = 영주,영양,봉화,울진 임종득 예비후보(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 전)대통령실 국가안보실 제2차장)는 지난 6일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선거구 내 지역 청년 10여 명을 만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임 예비후보가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여 지역 현안을 파악하고 정책 및 공약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하는 정책간담회의 일환이다. 

임 예비후보는 “지역 청년들과 생각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청년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야 하고 우리 지역에서 계속 살아오고 경험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자 한다"고 이야기 했다.

이어 “경제활동이 침체되니 일자리가 사라지고 젊은 청년들이 대도시로 나가는 일이 많아졌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우리 지역이 구심력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숙제"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청년들은 ▲인구소멸 문제 ▲일자리 문제 ▲농촌 문제 ▲관광 권역 활성화 문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임 예비후보는 구체적인 해결방안으로 ▲첨단베어링 국가산단 부지 내 방산기업 유치 ▲농자재 비율 해결을 위한 입법 활동 ▲문화유산 및 유적지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객 유치 ▲지역 특화 관광 콘텐츠 개발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 마련 ▲영주댐 수생태 국가정원 조기 조성을 위한 TF구성 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임 예비후보는 “우리 지역민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 예비후보는 영주 이산면 운문리 출신으로 영광중, 청구고,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38년간 17사단장, 합참의장 비서실장 등을 지낸 군인 출신이다. 그는 대통령비서실 국방비서관(박근혜 정부)과 대통령실 국가안보 제2차장(윤석열 정부)을 역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