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들이 개방하기 원하는 신규 공공데이터는?
강민경 | 기사입력 2024-02-14 10:41:53

[순천타임뉴스=강민경기자] 순천시는 신규 개방할 공공데이터를 발굴하기 위해‘2024년 순천시 공공데이터 설문조사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는 공공기관이 생성하거나 관리하고 있는 텍스트, 수치,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말한다.

공공데이터포털(https://www.data. go.kr)에 순천시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도시공원정보, 주차장정보, 자전거대여소, 평생학습강좌, 대형폐기물수거수수료정보 등 개방된 공공데이터 194종을 이용할 수 있다.

공공데이터 설문조사는 시민 누구나 네이버 폼(https://naver.me/IDo5jMpx)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설문조사 문항은 이용경험 및 만족도 개선방향, 신규 개방이 필요한 공공데이터, 활용목적 등 총 11개 항목이며, 시는 조사결과를 분석해 공공데이터 개방, 이용활성화 정책 수립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설문조사 기간 종료 후에도 시 홈페이지 공공데이터 의견수렴 창구를 통해 공공데이터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창업·상업활동, 주민생활 등에 필요한 유의미한 데이터 개방을 확대하여 공공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공공데이터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301,392건이 활용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