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조직문화개선을 위한 소통 워크숍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16 01:02: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가보훈부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만희)은 15일 대전시 인재개발원에서 관내 소속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조직문화개선을 위한 소통워크숍 ‘원더풀 대ㅇ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소통의 장벽을 느꼈던 MZ세대와 기성세대가 세대 간 다름을 이해하고 올바른 상호소통을 통해 조직 내 화합을 이끌어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슬로건인 ‘원더풀 대ㅇ전’의 ‘원더풀’은 퇴근은 ‘원’하는 시간에, 업무지식은 ‘더’하고, 업무긴장은 ‘풀’고라는 의미를, ‘대ㅇ전’은 대전지방보훈청 조직문화의 대반전과 대역전을 통해 대충전하자는 의미로 직원 혁신연구모임을 통해 선정됐다.

워크숍은 조직문화개선 전문강사를 초빙해 ‘세대공감 소통’이라는 주제로 이미지 게임을 통한 MZ문화 이해, DISC 유형별 소통방법 공유, 조직문화개선을 위한 실천과제 설정, 리버스멘토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만희 대전지방보훈청장은 “직원 간 소통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조직문화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