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의융합교육원, 중등영재교육원 개강
미래 사회 이끌어갈 수학‧과학 영재 첫 걸음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19 13:24:50

▲중등영재교육원 개강식에서 축사하고 있는 이정선 광주교육감.(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하 창의융합교육원)이 지난 18일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등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열었다.

올해 선발된 학생들은 ‘교사 관찰 추천’과 ‘영재성 검사’라는 두 단계를 거쳐 주중반 중학교 1, 2학년 수학‧과학 과정, 주말반 중학교 1, 2학년 융합과정, 주말반 중학교 3학년 사사과정에 각각 참여하게 된다.

중등영재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을 창의·융합형 인재로 키우기 위해 기본교과 교육과정은 물론이고 자율연구활동, 성과발표회, 과학 영재 캠프, 진로 멘토링, 전문가 초청 강연, 천체 관측 활동 등 재능과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강식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평소에 수학·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이 있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참여한 2학년 학생은 “영재교육원의 다양한 탐구 활동을 통해 수학과 과학 분야에서 흥미 있는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러워 올해도 참여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창의융합교육원영재교육원 임미옥 원장은 “중등영재교육원의 교육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고, 실패를 겪으며, 그 과정에서 성장해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다"며 “진정한 리더는 타인을 존중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좋은 인성과 뛰어난 지적 능력을 겸비한 학생이므로 끊임없는 탐구와 도전정신으로 성실하고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