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업고등학교,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준비
올해 10곳 이내 선정, 학교당 최대 45억 지원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25 11:13:18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 준비를 위한 광주공고-광주교통공사간 업무협약 체결.(사진제공=광주교육청)
[광주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광주교육청이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에 광주공업고등학교가 공모 준비를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교육부가 지난 1월 8일 발표한 ‘지역 기반의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계획’에 발맞춰 광주공업고등학교는 산업 분야의 인재들이 기술 장인으로 성장해 해당 지역에 정주할 수 있도록 하는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협약형 특성화고 사업은 자자체-교육청-기업-학교가 연합체를 구성해 지역이 필요로 하는 산업인재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 시 학교는 5년간 최대 45억 원까지 지원 받아 우리 지역의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광주공업고등학교는 지역 전략산업 중 자동차산업, 뿌리산업, AI융복합산업, 드론산업, 건축기초산업과 연계돼있는 7개 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지역 맞춤형 기술 인재 양성 방안을 수립하고 있으며, 지역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 중심 기술 인재 양성을 기획하고 있다.

또한 광주공업고등학교는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해 전문가로 구성된 TF팀을 구성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 지자체 관계자, 지역 대학 관계자회 및 지역전략산업 유관 기관과의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협약형 특성화고 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교육감은 “지역 전략산업에 맞는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