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디자인진흥원, 패션 창업기업 성장 발 벗고 나선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26 19:01: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권득용)이 신생 및 도약 단계에 있는 패션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대전디자인진흥원은 패션 분야의 창업 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 패션 창업기업’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스마트 패션 창업기업 지원’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이 대상이다.

사업화 자금 지원과 패션테크 기술 지원 그리고 패션 비즈니스 교육 지원 등을 실시한다.

대전디자인진흥원은 선정된 기업들 대상으로 한 기업당 2천8백만 원 한도 내에 자금을 지원하여 지역 패션기업의 성장을 통해 지역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패션 비즈니스 인사이트 교육, 패션테크 기술 활용 교육, 패션상품 개발 및 제작 실무 교육 등을 지원하며 글로벌 패션산업의 패러다임이 4차 산업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현 상황에 대응 가능한 기업을 육성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분야는 패션(의류)디자인, 패션잡화(신발, 가방, 모자 등), 패션테크 기술이 적용된 전 분야 등이며, 패션디자인∙패션테크∙의류 등의 관련 분야의 유망 창업 아이템 및 기술 등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7년 이하 창업기업은 3월 15일부터 오는 4월 1일까지 지역디자인통합플랫폼(https://rdcdp.or.kr) 홈페이지에 접속해‘지원사업공고’→‘2024년도 스마트 패션 창업기업 지원 기업 모집공고’→‘상세’클릭하면 모집 공고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