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독서 골든벨을 울릴 주인공은?
오는 5월 11일 구청에서 초등 4~6학년 가족과 함께 독서 퀴즈 풀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4-17 22:37: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책을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5월 11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2024년 도전! 가족독서 골든벨’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책을 읽음으로써 어린이들의 독서 욕구를 고취시키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팀은 4~6학년 초등생 1명과 부모 중 1명으로 구성되며, 모집 대상은 총 70가족 140명이다. 대상자는 4월 2일 서구 관내 초등학교장 추천을 시작으로, 4월 17일부터는 홈페이지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 도서는 5권으로 지난달 19일 도서관 홈페이지에 사전 공개됐다. 참여자들은 선정 도서에 대한 OX 퀴즈·객관식·주관식 퀴즈를 풀고, 최후의 5팀에는 서구청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참가자 가족 모두가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문제를 함께 풀며 즐거움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행사 후에도 독서를 생활화하고 가족 단위로 도서관을 이용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